무연바베쿠 로스타의 일본 시장점유률No. 1의 톱 메이커:심포 주식회사(나고야·도쿄
  BARBECUE JAPONAIS : Paris - France
샹젤리제에서 20 년 - 전통레스토랑 지팡의 인기 이유는?
금요일 오후 1 시경. 2 층 BBQ테이블은 만석. 2 회전 이상으로 손님이 분비는 상태이다..점심은 근처의 사무실에 근무하는 프랑스 인이 대부분입니다. 전통 일식으로 인기 있습니다.
파리에서 오래동한 지속적으로 경영한 일식 레스토랑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꽃의 도시는 일본의 외식 산업에 꽃을 피워주려 하지 않는 것일까 요? 지팡처럼 개업 20 년의 역사는 큰 꽃입니다. 장소는 샹젤리제 거리에서 200m 정도 안쪽으로 들어간 오피스 거리에 있다. 어떻게하면 훌륭한 꽃을 피울 수 있을까 점장의 다케노씨에게 현지 취재를 했다.

<사진 왼> 사원 전원이 10 년 이상 근무하고 있다. 일 장소로서의 편안하고 친근감을 주기에 접객이나 요리에도 반영되여 있습니다.번성 점의 대부분은 장기간 근무 직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왼쪽으로 부터 요리 담당 나카자와 씨, 중앙은 스리랑카 인, 다께노 점장, 접객 담당 일본인 여성.

<사진 오른쪽> 샹젤리제 거리에서 북쪽으로 200m 정도 들어간 오피스 거리에있다. 석조 건물이 늘어선 가운데, 여기 만은 외관이 목조이기 때문에 눈길을 끌기 쉽고, 역사를 느끼게합니다.

일본인으로서 일본 음식으로서 당연하게 정성들여 진행하고 있다.

정장 차림의 비즈니스맨도 동료와 내점

가장 인기있는 점심 메뉴 "불고기 정식" 비빔밥과 세트.

Q1 : 어떻게하면 20 년이나 계속 경영할수 있나요?
A1 : 솔직히 말하자면, "이것이다"라고 간단하게 설명 할 수있는 이유는 없습니다. 외식 사업은 정말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요소가 복잡하게 얽혀 있기 때문입니다. 장사가 잘되다가도 갑자기 손님이 끊어져 버리는 일이 지금도 있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원인인지 모르게 다시 손님이 돌아와주는 현상이 반복됩니다. 좀 시간이 흘러 주변 회사의 인사 이동으로 단골 손님이 전근했다는 것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Q2 : 폐업하는 식당과 오래동안 경영을 지속하는 식당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2 : 고맙게 생각하는 것은 단골 손님이 계속해서 당점을 지지해주고있는 것입니다. 대부분은 근처의 사무실에 근무하는 프랑스 인이지만, 그들은 정당한 일식으로 우리의 음식을 평가 해 주신 것입니다. 파리에서도 일본인 이외의 사람이 조리하거나 접객하고있는 가게가 적지 않습니다. 당점은 요리도 접객도 대부분 일본인. 이 점을 마음에두는 프랑스분들이 친구와 함께 와주십니다..
Q3 : 예약이 많은 많은 것 같습니다만.
A3 : 고객분들한테 될수 있으면 예약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점심 시간에도 예약이 위주입니다. 회전 속도는 떨어지지 만 기다리게하는 것은 미안하고 모처럼 오셨는데 천천히 넓은 테이블에서 식사 해 주었으면합니다. 매출은 떨어질지도 모르지만 장기적으로보고, 고객만족을 우선하고 있습니다. 밤이나 낮이나, 예약으로 만석이 됩니다.눈앞의 매출을 쫓지 않고 찾아오신 고객을 소중히 여기는 자세가 단골 손님을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요리가 확고하고, 일본인 요리사 이기에 제공 할 미묘한 손 짐작이 현지 프랑스 인으로 지지를 받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파리에서도 일본인이 스스로 만드는 일식 레스토랑은 많지 않습니다..
Q4 : 직원들이 오래동안 귀사에서 근부해주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4 : 직원을 소중히여기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직원의 팀워크와 따뜻함은 고객들에게 직접 전해집니다. 우리가 이 직장에서 행복하면 고객들도 행복을 느낄수 있습니다. 옛 단골 손님이 오랜만에 찾아주셨을때 이 일에 종사하여 너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20 년의 증거고객의 목소리

아이가 일본어 학교에 다니는 엄마 친구 그룹의 6명. 지금까지 6,7 회 회식을 열고 있으며, BBQ를 먹고 싶어서 지팡에 2번째로 찾아온 손님들. 냄새가 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한다. "프랑스 인은 냄새에 민감합니다.이 식당이라면 남편과 함께 먹으러 오면좋다"고 6 명의 부인이 이구 동성으로 이야기하고있었습니다   가까운 금융 기관에 근무하는 동료 3 인방. 오른쪽 사람은 매주 3 회는 내점한다. 젓가락으로 고기 굽는 방법은 익숙해 져있었다.   왼쪽의 여성은 2개월에 한번 내점한다. 10 년 전부터 다니고있는 고객이다. 초밥 보다는 불고기 만 주문하고 있다.

 


Top Page Products World Users Why Shinpo? Why Smokeless? Why J - BBQ? Mauntenance

Q & A About Us Inquiry English Chinese Japanese  

Copyright (C) 2016 Shinpo Co., Ltd. All Rights Reserved.